효율적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하는 법: 단거리 노선 예약 전략
본문 바로가기

관련정보 및 리뷰

효율적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하는 법: 단거리 노선 예약 전략

1. 아시아나 마일리지 활용의 중요성

마일리지는 적립할 때는 힘들지만 사용 시엔 더욱 신경 써야 하는 자원이다. 특히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유효 기간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소멸되는 마일리지를 사용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소멸될 예정이라면,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가능한 한 항공권 발권에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가성비가 높다. 이때 중요한 점은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약할 때, 단거리 노선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유리하다는 것이다.

 

2. 아시아나 마일리지 단거리 노선의 장점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단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것이다. 마일리지를 발권할 때, 아시아나 항공이 속한 스타 얼라이언스 항공권을 활용하면 더 많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본, 대만, 홍콩, 중국 등 아시아권으로의 여행은 상대적으로 적은 마일리지를 소모하면서 예약할 수 있다. 이러한 단거리 노선은 마일리지 발권에 있어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마일리지 소멸 전에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3. 15,000 마일리지로 가능한 아시아 단거리 노선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활용한 단거리 노선 예약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마일리지가 상대적으로 적은 15,000마일리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일본, 대만, 홍콩 등은 15,000 마일리지로 편도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어 매우 유리하다. 예를 들어, 인천에서 일본의 오사카나 도쿄, 대만의 타이페이, 홍콩 등으로의 여행은 15,000 마일리지로 예약할 수 있다. , 대목인 추석 연휴와 같은 큰 연휴 시즌에는 마일리지가 빨리 소진되므로, 이를 피하려면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중간 레이오버 여행 활용하기

아시아나 항공은 스타 얼라이언스 항공권을 사용할 때, 중간에 다른 도시에서 하루 정도 체류하는 레이오버 여행을 두 번까지 가능하게 해준다. 이를 활용하면, 단일 목적지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여러 나라를 한 번의 여행으로 연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최종 목적지가 싱가포르라면, 그 중간에 대만과 홍콩을 각각 하루씩 체류하는 방식으로 여행을 짤 수 있다. 이 경우, 추가 마일리지 차감 없이 두 개 이상의 나라를 동시에 여행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다.

 

5.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의 차이점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편도 발권"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대한항공은 스카이팀 소속이라 편도 발권이 불가능하지만, 아시아나는 스타 얼라이언스에 속해 있어 편도 발권이 가능하다. 또한, 아시아나 항공은 24시간 이내의 레이오버를 두 번까지 허용하므로, 아시아 지역 내 단거리 노선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 대만, 대만에서 홍콩으로 이어지는 3개 도시를 한 번에 여행할 수 있는데, 이때 마일리지는 추가 차감 없이 동일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다.

 

6. 가족 마일리지 합산 사용의 장점

가족이 함께 여행을 계획한다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이용한 예약은 더욱 유리하다. 아시아나는 가족 합산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가족 구성원들이 모은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하나의 예약에 사용할 수 있어, 마일리지가 부족한 경우에도 마일리지를 쉽게 모을 수 있다. 이는 단독으로 마일리지를 모은 경우보다 훨씬 더 빠르게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게 해준다.

 

7. 유나이티드 항공 홈페이지를 활용한 예약 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할 때 유용한 또 하나의 팁은 유나이티드 항공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것이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스타 얼라이언스 항공권 예약을 쉽게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 항공권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서는 스타 얼라이언스 항공권을 찾는 것이 다소 복잡하지만, 유나이티드 항공 홈페이지에서는 검색하기가 훨씬 더 간편하다. 유나이티드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한 날짜를 먼저 확인한 후, 해당 날짜로 아시아나 항공을 통해 최종 예약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8. 마일리지 차감이 예상과 다를 때 대처법

마일리지를 예약할 때, 때로는 예상보다 높은 마일리지가 차감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싱가포르나 방콕으로 가는 노선에서 25,000 마일리지가 아니라 45,000 마일리지가 차감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런 문제는 특정 스케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 경우 다른 날로 스케줄을 조정하거나, 레이오버 시간을 바꿔보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인천에서 방콕을 먼저 가는 경우와, 싱가포르를 먼저 가는 경우의 차이에 따라 마일리지 차감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여러 가지 옵션을 시도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9. 동남아 노선 예약 팁

동남아 노선의 경우, 특히 인천에서 방콕이나 싱가포르로 가는 항공편은 마일리지가 여유 있게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여행을 미리 계획하고, 마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는 여유 기간을 두고 예약을 하면 좋은 조건으로 항공권을 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5월이나 6, 7월처럼 여유 있는 시기에 예약을 하면 마일리지 항공권이 더 많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 이때, 25,000 마일리지로 발권할 수 있는 동남아 노선은 매우 유리하다.

 

10. 추석과 같은 대목 기간에 예약하기

추석 연휴와 같은 대목 기간은 마일리지를 사용하기 매우 어려운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마일리지가 거의 소진되기 때문에, 일찍 예약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목 기간의 항공권을 예약하려면 최소 361일 전부터 예약을 시작해야 하므로, 미리 계획을 세우고 마일리지를 활용해야 한다. 이를 위해 미리 마일리지를 소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두고, 대목 기간의 예약을 피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마치며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단거리 노선부터 시작해 여러 나라를 연결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15,000 마일리지로 일본, 대만, 홍콩과 같은 아시아권으로의 여행은 매우 유리하며, 스타 얼라이언스 항공권을 통해 여러 나라를 한 번에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아시아나 항공의 편도 발권, 레이오버 여행, 가족 마일리지 합산 등을 적극 활용하면 마일리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미리 예약을 계획하고 유나이티드 항공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마일리지 항공권의 잉여분을 체크하면 더 좋은 조건의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아시아나마일리지 #단거리노선 #스타얼라이언스 #편도발권 #레이오버여행 #마일리지예약 #여행팁 #마일리지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