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호숫가전망좋은길과 산림욕장길 산책 트레킹코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대공원 호숫가전망좋은길과 산림욕장길 산책 트레킹코스

안녕하세요, 앤드류김입니다.

 

오늘의 트레킹 여행은 수도권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서 시작합니다. 2번 출입구로 나가면, 서울대공원 산림욕장길로 향하는 여정이 시작됩니다. 서울랜드가 처음 개장했을 때 부모님과 함께 나들이 갔던 기억과 중고등학교 시절 소풍을 왔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스카이 리프트 매표소를 지나 유치원 아이들이 즐겁게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며 길을 걷다 보면, 좌측에 호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잠시 쉬며 호수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나무 데크 계단이 나오는데, 이 계단을 오르며 본격적인 트레킹이 시작됩니다.

 

계단을 다 오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저는 아래로 내려가는 왼쪽 길을 택했습니다. 야자 매트가 깔린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넓은 공간이 나오고, 왼쪽으로는 호수 전망이, 오른쪽으로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쉼터가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이 호수를 따라 늘어서 있어, 이곳에서 간식을 먹으며 풍경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호숫가 둘레길 코스도 있어, 호수 주위를 걸으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아스팔트 도로를 지나 산림욕장길 입구로 향하면, 동물원 둘레길과 산림욕장길의 안내판이 보입니다. 이 두 길을 연결해 주는 샛길도 네 곳이 있습니다.

 

차량 소독실 옆의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보도블럭처럼 도색된 아스팔트 길이 나옵니다. 갈림길과 화장실을 지나 나무 데크 계단을 오르면 산림욕장길이 시작됩니다. 서울대공원 산림욕장길은 동물원을 끼고 도는 약 7km의 길로, 예상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입니다. 청계산 기슭을 따라 걷는 이 길은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맞으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계단을 오르면 흙길이 나오고, ‘선녀못이 있는 숲’ 방향으로 향합니다. 흙길, 야자 매트길, 나무 계단길, 나무 데크길, 돌이 섞인 길 등 다양한 길을 따라 숲길을 걷다 보면, 전망대 같은 건축물이 나옵니다. 이곳은 산불 감시 초소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선녀못이 있는 숲’은 산림욕장길의 첫 번째 공간입니다. 이곳은 예전에 마을이 있었던 곳으로, 선녀못은 동네 아낙들이 빨래와 목욕을 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다람쥐 광장’ 방향은 산림욕장길에서 동물원 둘레길로 갈 수 있는 첫 번째 샛길입니다.

 

'아까시나무 숲’은 산림욕장길의 두 번째 공간으로, 나무 데크 길이 이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간식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나뭇잎 사이로 들어오는 햇빛이 녹음과 어우러져 마음이 싱그러워집니다.

 

작은 다리들을 건너며 '이웃집 토토로’의 숲속을 거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얼음골 숲’에서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잠시 쉬었습니다. ‘전망대’ 방향으로 가면, 관악산 연주대와 서울대공원 호수, 스카이 리프트, 여의도의 63빌딩과 IFC몰, 청계산이 보입니다.

서울대공원 산림욕장길

 

'생각하는 숲’에서는 시인들의 시가 적힌 나무판을 볼 수 있습니다. '쉬어가는 숲’에서는 약수터가 있지만, 음용 부적합으로 마실 수 없으니 물을 충분히 챙겨오세요. ‘독서하는 숲’ 방향으로 가면, '저수지 샛길’이 나옵니다. 나무 계단을 올라가면 '망경산막’이라는 정자 쉼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잠시 쉬며 산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귐의 숲’ 방향으로 가면, '맹수사 샛길’이 나옵니다. 이제 1.7km의 마지막 4구간만 남았습니다. '소나무 숲’에서는 소나무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산림욕장길의 마지막 지점인 '북문 입구’까지 400m가 남았습니다. 산림욕장길과 동물원 둘레길의 입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가능하며, 동절기에는 오후 5시, 간절기에는 오후 6시, 하절기에는 오후 7시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스카이 리프트 아래로 지나가면 산림욕장길의 종점이 나옵니다. 종점 옆에는 먼지 털이 에어건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대공원역으로 가는 길은 서울랜드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서울랜드 입구 앞 호수 주변에서 잠시 쉬며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ADq0d45Sp34

 

서울대공원 산림욕장길 트레킹, 어떠셨나요? 오늘의 트레킹 여행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여행에서 뵙겠습니다.